[IBM Cloud]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 종류

대부분의 퍼블릭 클라우드는 오픈소스를 이용한 Database와 상용 데이터베이스를 모두 지원합니다.

이 서비스들은 처음에는 PaaS(Platform as a Service)서비스로 클라우드 업체에서 제공하다가 최근에는 각각의 벤더(몽고DB, Endterpise DB등)마다 자신들의 DBaaS(Database as a Service)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IBM Cloud에서 제공하는 Dataabase 종류들에 대해여 알아보겠습니다.

 

■ Relational Database(관계형 데이터베이스)

▶︎ IBM Db2 on Cloud

Db2 on Cloud 강력한 성능을 갖도록 구축되었으며 99.99% 업타임 SLA 고가용성 옵션을 제공합니다. 필요한 대로 규모를 조정할 있고 롤링 보안 업데이트를 사용하므로 안심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는 DBMS입니다.

 

▶︎ IBM Db2 Warehouse on Cloud

Db2 Warehouse on Cloud 완벽히 관리되는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 서비스입니다. BLU Acceleration 기반의 Db2 Warehouse on Cloud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조회 성능을 제공합니다.

BLU Acceleration은 컬럼기반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row방식보다 빠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Informix

IBM Informix on Cloud 오퍼링은 IBM SoftLayer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Informix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에게 자체 인프라를 관리하는 비용, 복잡성 위험없이 프레미스 Informix 배포의 풍부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Informix on Cloud MQTT, REST MongoDB API 통한 손쉬운 액세스와 함께 TimeSeries, Spatial, NoSQL SQL 데이터를 통합하는 고성능 엔진을 제공합니다.

 

▶︎ IBM Compose for MySQL

IBM Compose for MySQL 빠르고 사용하기 쉬우며 유연한 RDBMS 제공합니다. LAMP(Linux, Apache, MySQL PHP) 서비스 모델의 중심 구성요소로서, 이는 개발 요구사항을 위한 Python, PHP and C++ 포함한 여러 커넥터를 지원합니다.

 

▶︎ IBM Cloud Databases for PostgreSQL

IBM Cloud Databases for PostgreSQL 인덱싱 가능한 JSON, 발행/구독 기능 드라이버 등의 강력한 개선사항으로 보완된 오브젝트 관계형 SQL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합니다.

 

▶︎ Databases for EnterpriseDB

EnterpriseDB 성능, 개발자 생산성 Oracle과의 호환성을 위해 최적화 PostgreSQL 기반 데이터베이스 엔진입니다. EnterpriseDB 데이터베이스는 사용자를 위해 관리함으로써 EnterpriseDB 더욱 향상시킵니다. 기능에는 가용성, 자동화 백업 오케스트레이션, 스토리지, RAM vCPU 분리 확장이 포함됩니다. EnterpriseDB 데이터베이스 가격은 기본 디스크, RAM vCPU 할당과 백업 스토리지 사용량을 기반으로합니다.

PostgreSQL의 상용버전이며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와 유사한 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라클에서 PostgreSQL로 마이그레이션을 할때 EDB를 많이 사용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Hyper Protect DBaaS for PostgreSQL

Hyper Protect DBaaS for PostgreSQL 표준화된 API 통해 PostgreSQL 프로비저닝, 관리, 유지보수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데이터 위반과 데이터 조작의 위협으로부터의 보호하며 LinuxONE 퍼베이시브 암호화, 확장성, 성능 IBM Secure Service Container 기술의 장점을 활용합니다.

 

■ NOSQL(비정형 데이터베이스)

▶︎ IBM Cloudant

Cloudant , 모바일, IoT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최적화된 확장 가능한 JSON 문서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서비스는 CouchDB, PouchDB 가장 인기 있는 웹과 모바일 개발 스택용 라이브러리가 포함된 오픈 소스 에코시스템과 호환됩니다.

 

▶︎ IBM Cloud Databases for Redis

IBM Cloud Databases for Redis 카운터, , 목록 HyperLogLogs 사용하여 복잡한 데이터 문제를 간단하게 처리할 있도록 합니다.

 

▶︎ IBM Cloud Databases for MongoDB

IBM Cloud Databases for MongoDB 수직/수평적으로 확장 가능한 JSON 문서 저장소를 제공합니다. 풍부한 조회 통합 프레임워크를 보유하며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언어로 이용 가능합니다.

 

▶︎ Hyper Protect DBaaS for MongoDB

Hyper Protect DBaaS for MongoDB 표준화된 API 통해 MongoDB 프로비저닝, 관리, 유지보수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사용하면 전문 기술이 없어도 데이터를 완전 암호화된 클라이언트 데이터베이스에 보관할 있습니다.

 

▶︎ IBM Cloud Databases for Elasticsearch

IBM Cloud Databases for Elasticsearch 전체 텍스트 검색 엔진의 유연성을 JSON 문서 데이터베이스의 인덱싱 기능과 결합합니다.

 

▶︎ IBM Cloud Databases for etcd

IBM Cloud Databases for etcd 개발자가 분산 서버 구성 관리를 위해 서버 클러스터를 조정하고 관리하는 필요한 항상 올바른 데이터를 보유하는 사용할 있는 저장소입니다.

 

▶︎ IBM Compose for ScyllaDB

IBM Compose for ScyllaDB Apache Cassandra 바로 대체할 있는 매우 빠른 저지연의 NoSQL 컬럼 저장소입니다.

 

■ Message Queue(메시지 큐)

▶︎ IBM Cloud Messages for RabbitMQ

IBM Cloud Messages for RabbitMQ 현대 애플리케이션의 마이크로서비스 간에 메시지를 라우팅합니다. IBM Cloud Messages for RabbitMQ RabbitMQ 관리하여 이를 보다 강화합니다. 기능에는 고가용성, 자동화된 백업 오케스트레이션 스토리지와 RAM 분리된 확장 등이 포함됩니다.

 

■ Graph Database(그래프 큐)

▶︎ IBM Compose for JanusGraph

IBM Compose for JanusGraph 고도로 상호 연결된 데이터의 저장과 조회를 위해 최적화된 Apache TinkerPop 호환 가능한 분산 그래프 데이터베이스입니다.

 

■ 시계열 데이터베이스

▶︎ InfluxCloud

InfluxData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하며 시계열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구축되었습니다. 고객은 DevOps 인프라 모니터링 (클라우드 인프라,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 IoT 연결 장치 실시간 분석에 당사 제품을 사용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클릭 한번 부탁드립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