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Cloud] IBM Virtual Server

■ 가상 서버 종류

IBM은 5가지 종류의 가상 서버를 제공합니다.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IBM Cloud Virtual Servers for VPC :

빠른 프로비저닝과 높은 네트워크 성능, 향상된 처리량 및 향상된 격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VPC(가상 네트워크)에서 실행됩니다. 원하는 네트워크 구성을 만들고 그 네트워크 구성을 이용해서 가상서버를 생성합니다. 서울 리전에는 아직 제공되지 않습니다.

 

▶︎ IBM Cloud Virtual Servers for VPC :

전세계 리전에 배포할 수 있는 이전 세대 가상 서버입니다. 서울리전에 배포할 수 있는 가성서버이기도 합니다.

 

▶︎ IBM Cloud for VMware Solutions :

VMWare사의 가상 솔루션을 이용하여 가상 서버를 만듭니다. VMWare 솔루션을 이용하여 배포하고 실행하고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 IBM Power Systems for Virtual Servers

파워시스템을 가상서버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AIX유닉스를 사용할 수 있는 가상서버이기도 합니다. IBM Power9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IBM Cloud Hyper Protect Virtual Servers

보안이 풍부한 IBM LinuxONE 플랫폼을 기반으로하고 IBM Z기술로 구동되는 가상 서버입니다.

 

■ 가상 서버 스펙(Profile)

IBM 가상서버의 스펙은 Profile이라고 불립니다. 지원되는 Profile은 다음과 같습니다.

 

▶︎ Balanced

성능과 스토리지 네트워크등이 균형을 이루는 기본 가상 서버입니다.

 

▶︎ Balanced local storage

주로 짧은 대기 시간으로 높은 I/ O 성능이 필요한 대규모 데이터베이스 워크로드에 적합한 프로파일입니다.

• 1세대

• 2세대

▶︎ Variable compute

컴퓨팅 성능을 요구하지 않는 워크로드에 가장 적합합니다. 코어 수는 작지만 이로 인해 테스트 서버나 검증서버에서 좀더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 Compute

CPU 요구량이 많은 워크로드에 가장 적합합니다. 높은 웹 트래픽 워크로드, 프로덕션 배치 처리, 프론트 엔드 서버(웹서버)같은 용도에 적합한 서버입니다.

▶︎ Memory

대규모 캐싱 워크로드, 집중 데이터베이스 응용 프로그램 또는 메모리 내 분석 워크로드와 같은 메모리 중심 워크로드에 가장 적합합니다.

▶︎GPU

일반 서버보다 더 많은 컴퓨팅 밀도가 필요한 고성능 워크로드에 가장 적합합니다. GPU 프로파일은 인공 지능 프로세스, 강렬한 그래픽 및 데이터 응용 프로그램 또는 빠른 성능이 필요한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이상적입니다.

 

 

참고 사이트

https://www.ibm.com/cloud/virtual-servers/options

https://cloud.ibm.com/docs/virtual-servers?topic=virtual-servers-about-virtual-server-profiles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