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Cloud Native and Multicloud Applications 수강 후기

IBM Clouders 두번째 미션강의인 Building Cloud Native and Multicloud Applications 후기입니다.

이 강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 이미지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례 사용
  • 지속적 통합 및 지속적 제공을위한 모범 사례 설정
  • 여러 클라우드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및 미들웨어 관리

이 강의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Module 1 - Getting to the Cloud
Lesson 1 - What do we mean by cloud native and multicloud?
Lesson 2 - Moving VMs and Containers between Clouds
Lesson 3 - Infrastructure as Code
Lesson 4 - Data Considerations
Lesson 5 - Data Lakes and Object Storage

Module 2 - Application Modernization
Lesson 1 - Preparation for Modernization
Lesson 2 - Containerization
Lesson 3 - Refactoring
Lesson 4 - Hybrid Cloud Architecture

Module 3 - Cloud-Native Practices
Lesson 1 - DevOps Tools
Lesson 2 - Continuous Integration / Continuous Delivery (CI/CD)

Module 4 - Multicloud Management
Learning Objectives
Lesson 1 - Application Management
Lesson 2 - Observing Multiple Applications
Lesson 3 - Security and Compliance Management

이 강의를 완료하게 되면 클라우드상에 어플리케이션을 어떻게 개발하고 배포할지에 대해 알게 되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쳐 기반에서 어떻게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지에 대해 알게 됩니다. 물론 이 강의를 통해서 모든걸 알게된다기 보다는 기초적인 내용에 대해 알게 됩니다. 하지만 용어 하나하나가 기초적이지 않다는것이 함정이긴 합니다.

 

각 모듈마다 리뷰 시험이 있는데 이번엔 많이 어려웠습니다. 보통 문제를 낼때 정답을 보기안에 넣는거라고 보통 알고 있는데 이번엔 정답은 넣지 않고 모두 틀린 보기로 제시합니다.

또한 다중 선택 답안지에서 정답이 없고 모두 틀린보기가 정답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보기가 5개가 나오고 보기중 한개가 '모든 답이 틀렸습니다.'란 보기가 있는데 이게 정답인 것이죠.

문제의 정답을 2-3번 꼬아서 출체를 했는데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을 정도로 문제츨 출제했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무료강의인데도 말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도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영어라 번역해가며 열심히 들었습니다. 해석이 되는것은 바로  바로 넘어가고 안되는것들만 추려서 번역해서 따로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좋은 강의를 만들어 주시고 이런 강의를 무료로 듣게 되어 좋은 기회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클릭 한번 부탁드립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