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업무와 일상을 정리하는 새로운 방법 - Notion

노션을 알게 된지는 한 2년 전쯤인것 같습니다. 칸반보드라는 작업 일정을 관리해주는 툴을 알게 되었고 무료로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없을까 검색을 하던 도중 노션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 검색시 그때 당시 추천해주는 사이트는 Trello, Bear 그리고 이 Notion이었습니다. 그때 이상하리만치 노션이 가장 많이 구미가 당기는 툴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세개 모두다 유료(물론 거의 기능이 없는 제한적인 기능은 제공되었습니다.)라서 사용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노션이 개인 사용자에게 무제한 무료로 제공한다는 얘기를 듣고 정말 크게 많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당장 사용하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이 책은 페이스북의 한국 노션 사용자 그룹에서 활동하는 작가분이 만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책은 노션을 처음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사용의 정석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감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노션에 대해 설치 방법과 노하우 A-Z를 모두 담고 있다고 개인적으로는 평가하고 싶습니다. 기본 사용법과 용어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예제를 통해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를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함수 사용방법을 추가하여 고급 사용자로 갈 수 있게끔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건 각 기능 혹은 사용방법을 설명할 때 하나하나 스크린샷을 첨부하여 글로 설명된것보다 직관적으로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이 책에 나와있는 내용을 하나하나 따라가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노션의 기능에 푹 빠져있는 자신의 모습과 마지막으로 책을 덮었을때 어느정도 중간 레벨의 사용자가 되어 있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 책을 써주신 진시진님과 이해봄님에게 이 페이지를 빌어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보시진 않겠지만)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