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CentOS, RHEL - EPEL

대부분의 사람들은 Fedora RHEL (Red Hat Enterprise Linux) 주요 릴리스에 대한 업스트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Red Hat 여러 가지 이유로 Fedora에서 찾을 수있는 것보다 작은 RHEL 패키지 세트를 제공한다는 것을 있습니다. RHEL 워크 스테이션에서 ImageMagick 또는 Chromium 원하는 Fedora 사용자라면 어떻게해야할까요? EPEL 살펴볼 있습니다.

 

EPEL이란 무엇이며 RHEL에서 어떻게 사용합니까?

RHEL Fedora Linux에서 찾을 수있는 패키지의 하위 집합만 제공합니다. Fedora에는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필요하지 않거나 RHEL 범위를 벗어나는 소프트웨어가 많기 때문에 이는 의미가 있습니다. Red Hat Fedora릴리스의 수명보다 훨씬 RHEL 패키지를 유지 관리하고 지원하며, 고객이 RHEL 성공적으로 배포하고 사용하여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합니다.

 

그러나 Fedora 사용자는 때때로 응용 프로그램이나 Fedora에서 사용할 있지만 RHEL 통해서는 사용할 없는 해당 응용 프로그램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EPEL 형성되었습니다. EPEL(Extra Packages for Enterprise Linux) Fedora 소스에서 RHEL ( CentOS 기타) 대한 추가 패키지 세트를 제공하는 Fedora 프로젝트의 SIG (특별 이익 그룹)입니다.

 

패키지를 EPEL 가져 오려면 먼저 Fedora 있어야합니다. EPEL 성공적인 통합을 보장하기 위해 Fedora 패키징 지침을 따르며 특허권이 없는 무료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만 포함합니다. 따라서 EPEL에서 독점 소프트웨어 또는 특허로 제한되는 멀티미디어 코덱과 같은 것을 사용할 수있는 소프트웨어가 오픈 소스 라이선스하에 있더라도 찾을 없습니다.

 

EPEL 지원됩니까?

"어떻게" 들어가기 전에 지원 문제를 해결해야 것입니다. EPEL 최고의 오픈 소스 커뮤니티 전통에서 지원됩니다. ( "부러지면 부분을 모두 유지할 있습니다.") , RHEL 지원된다는 의미에서 EPEL 지원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 (엔터프라이즈 오픈 소스와 반대) 마찬가지로, 이는 사용자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프로덕션 준비 또는 지원에 대한 보장없이 "우리가 수있는 일을합니다"라는 합의입니다.

 

Red Hat EPEL 패키지를 지원하지 않으며 CVE 대한 버그 수정 또는 패치에 대한 SLA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EPEL 패키지가 단일 RHEL 릴리스 과정에서 프로젝트 언어를 사용하기 위해 "오고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에 관리자 개입이 필요할 있습니다. EPEL 프로젝트는 EPEL 사용자가 epel-announce 메일 목록에 가입하여 향후 문제를 인식하고 업데이트가 영향을 미치기 전에 테스트 시간을 가질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다고 EPEL 사용자 환경에 자리가 없다는 의미가 아니라 EPEL에서 패키지를 배포하는 위치와 방법을 고려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EPEL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EPEL Fedora에서 선택한 패키지이지만 충돌을 피하기 위해 RHEL 또는 계층화 제품에없는 패키지만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 RHEL 함께 제공되는 EPEL에서 새로운 버전을 찾을 없습니다.) 냅킨 수학은 EPEL 8에서 3,166 개의 패키지를 표시하는 반면 Fedora x86_64 용으로 거의 19,000 개의 패키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noarch"패키지 계산).

 

EPEL 패키지 목록은 릴리스 아키텍처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x86_64 EPEL 7 사용할 수있는 패키지는 Power 또는 ARM EPEL 8 사용할 없습니다. Fedora Wiki에서 패키지 세트에 대한 링크를 찾을 있습니다. 다양한 관리자가 준비가 때까지 패키지를 추가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패키지는 릴리스마다 자동으로 분기되지 않습니다. 이는 패키지가 EPEL 8 같은 릴리스에 들어가는 시간이 걸릴 있음을 의미합니다.

 

현재 EPEL에는 RHEL 6, RHEL 7 RHEL 8 패키지가 있습니다. EPEL 패키지에는 Python, Perl, Ruby gems 모듈 기타 프로그래밍 언어 기타 추가 항목이 포함됩니다. etckeeper, ImageMagick GraphicsMagick 같은 유틸리티와 Chromium 브라우저 빌드도 있습니다. (물론 완전한 목록은 아닙니다.)

 

I want the EPEL. Show me how!

If you are ready to give EPEL a spin, here's how you can get started. Instructions are on the Fedora Wiki for each release. I'm going to give the commands to get EPEL running on RHEL 8, but if you're on RHEL 6 or RHEL 7 you can find those instructions on the wiki.

 

First, the EPEL folks require enabling the CodeReady Linux Builder repo for RHEL 8. This is a repo with some tools you might need to build applications for RHEL (among other things). 

 

나는 EPEL 원한다. 어떻게하는지 보여줘!

EPEL 사용할 준비가 되었으면 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릴리스에 대한 지침은 Fedora Wiki 있습니다. RHEL 8에서 EPEL 실행하기위한 명령을 제공 예정이지만 RHEL 6 또는 RHEL 7 사용하는 경우 위키에서 해당 지침을 찾을 있습니다.

 

첫째, EPEL 사용자는 RHEL 8 CodeReady Linux Builder 리포지토리를 활성화해야합니다. 이것은 RHEL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필요한 가지 도구가 포함된 레파지토리입니다.

# ARCH=$( /bin/arch )

# subscription-manager repos --enable "codeready-builder-for-rhel-8-${ARCH}-rpms"

 

물론 이것은 구독 RHEL 8 머신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저장소를 추가 EPEL RPM 설치합니다.

# yum install https://dl.fedoraproject.org/pub/epel/epel-release-latest-8.noarch.rpm

 

이제 EPEL에서 사용할 수있는 패키지를 확인할 있습니다.

# yum --disablerepo="*" --enablerepo="epel" list available 

 

패키지 하나를 원하는 경우 yum 사용하여 정상적으로 설치합니다. 예를 들어 RHEL 워크 스테이션에 Chromium 브라우저를 설치하려는 경우 :

# yum install -y chromium

 

EPEL에서 적절한 패키지를 가져 와서 설치합니다. -y yum에게 확인하지 않고 계속해서 작업을 실행하도록 지시합니다. 설치하기 전에 Chromium 얻기 위해 설치할 모든 패키지를 보려면 명령에서 생략합니다.

 

EPEL RHEL 서브 스크립 션의 공식적인 부분이나 Red Hat 공식 제품이 아닙니다. 그러나 RHEL 사용하고 RHEL 용으로 패키징 가지 유틸리티가 필요하다고 느끼는 소스의 관리자 개발자에게 유용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